보통 자동차는 초기 구매 후 매년 몇 백만원씩 감가상각이 된다.
3천만원짜리 10년 타면 1년에 300만원씩 없어짐.(중고차로 얼마 받을 수도 있겠지만)
테슬라는 S/W 업데이트로 가치가 유지되고 잔존가치 또한 다른 브랜드 보다 높게 유지할 수 있다.
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구입 후에 돈까지 벌 수 있다는 컨셉은 정말 새로운 것 같다.
돈나무 누나께서는 테슬라 미래가치의 많은 부분을 로보택시의 기여로 보고 있던데,
Cyber Truck 양산 후 2024년이던 2025년이던 가시화되면 좋겠다.
로보택시 전용차는 사실 새로운 컨셉은 아니고,
개인이 가지고 있는 차를 안쓸 때 택시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새로운 접근 법이라고 생각한다.
FSD가 완성되면 어찌보면 로보택시도 기술적으로는 가능할 거라 생각.
오토비더는 현재 호주, 영국, 독일, 미국(?)에서 운영중이라고 하며,
요새 에너지 가격이 뛰어 전세계로 난린데 전기세 낮추는데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봄
AI, 데이터, MaaS, 에너지전환 등 키워드를 많이 듣는데,
로보택시나 오토비더가 어서 시장을 열 수 있으면 좋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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